|
의정부공고는 지난 25일 의정부시 기업지원센터와 모빌리티 인재양성 및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최초로 모빌리티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 전환을 추진하는 의정부공고와 의정부시 기업지원센터가 상호협력해 용현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학교와 기업을 연계한 지역 인재양성 및 지역정주여건 마련을 위한 산학연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협약형 특성화고 산학연계교육과정 운영 개발 및 운영 △의정부시 미래전략포럼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모빌리티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 △협약기관 보유 자원을 활용한 인프라 교류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모빌리티 분야 인재양성 및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연계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됐다.
의정부공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 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용현산업단지 모빌리티 첨단산업 거점조성 △산학협력 우수기업 탐방 △의정부시 미래전략포럼 등 지역산업 기반조성을 위한 주요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김동수 시 기업지원센터장은 "의정부시 기업지원센터는 기업의 경영활동 지원과 취·창업기관 간 네트워크 구성 및 연계사업을 추진"한다면서 "오늘 협약을 통해 의정부공고의 전공학과와 용현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의정부시 소재 기업 간 취업연계 지원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