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흥군-베니스 카니발 조직위 업무협약… ‘물축제 세계화’ 속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30010017646

글자크기

닫기

방수남 기자

승인 : 2025. 04. 30. 09:56

장흥 물축제와 세계 3대 축제 베니스 카니발 협력 방안 모색
축제 프로그램 상호 교류,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약속
베니스카니발 업무협약
베니스카니발 업무협약. /장흥군
전남 장흥군이 이탈리아 베니스와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한다.

장흥군은 지난 28일 군청에서 베니스 카니발 조직위원회와 국제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업무협약에서 두 지역은 장흥 물축제와 베니스 카니발 축제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교류 및 관광상품 개발 운영 등에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마씨모 안드레올리(Massimo Andreoli) 베니스 카니발 조직위원장, 안남일 고려대학교 교수, 서진성 케이티풀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성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된 인연이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제를 비롯한 문화·관광 분야의 폭넓은 교류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씨모 안드레올리 위원장은 "내년 2월 베니스 카니발에 물축제 관계자를 공식 초청하여 베니스에 한국문화와 물축제를 알리고 싶다"고 답했다.

한편 장흥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니스에서 개최되는 케이 페스트 2025(K-FEST with Venezia Comics 2025)'에 참가해 물축제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럽에 물축제를 알리고, 베니스 카니발 행사 관계자들을 물축제 개막식에 초청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군은 관광상품 개발, 축제 속 축제, 프로그램 개발 등 실질적인 상호 교류 사업 운영을 통해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세계화에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방수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