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무민공원에서 경험하는 ‘자연 속 특별한 만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29010015093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5. 29. 10:37

의왕시, 핀란드 인기 캐릭터 활용한 공원 조성
2.(사진)의왕시_의왕무민공원(4)
경기 의왕시 학의동에 조성된 무민공원에 설치된 지름 6m의 대형 무민아트볼에서 무민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핀란드 인기 캐릭터 무민을 테마로 학의동 일대에 조성한 '의왕무민공원'이 지역 주민은 물론, 행락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과 동화적 감성이 어우러진 무민공원은 총 면적 2만4240㎡ 규모에 △무민 캐릭터존 7개 어린이놀이터 △무민아트볼 △조약돌 맨발걷기길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조성돼 있다.

이 공원은 백운호수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름 6m의 대형 무민아트볼에서는 일몰부터 오후 10시까지 무민 영상과 시정홍보 영상이 상영돼 볼거리를 더한다.

여기에다 무민 가족이 보물을 찾아 의왕에 도착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꾸며진 공간들은 모두 포토존으로 활용 가능하며 조약돌 맨발걷기길과 자연친화적 놀이터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무민공원은 의왕시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아주 특별한 테마공원"이라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