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맞춤형 AI 경험”…삼성전자, ‘원 UI 8’ 공식 업데이트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6010008449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16. 08:53

1. One UI 8 나우브리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원 UI 8'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시리즈를 시작으로 연내 원 UI 8 지원 기기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고도화된 멀티모달 기능과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UX 및 개인 맞춤형 기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원 UI 8은 사용자의 일상에 더욱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제안을 제공하며, 이를 강력한 보안 기술로 보호한다. 이전 버전에 처음 적용된 '나우 바'에서는 전화, 방해금지 모드, 삼성 월렛 등의 앱 활동을 플렉스 윈도우에서 추가로 보여주고, 더 많은 서드파티 앱과 연동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나우 브리프'는 교통 상황, 주요 알림, 헬스 등 더 많은 정보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원 UI 8은 개인화된 AI 기능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보안 솔루션인 '킵'을 도입했다. 갤럭시의 '퍼스널 데이터 엔진(PDE)'에서 사용되는 킵은 기기의 보안 스토리지 영역 내에 앱별로 분리된 암호화 저장 공간을 생성해 각 앱이 자신의 민감한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고 다른 앱의 정보에는 접근할 수 없도록 제한한다.

또 더욱 강력해진 '녹스 매트릭스'는 기기가 심각한 위험에 처한 경우 자동으로 삼성 계정에서 로그아웃 처리해 삼성 계정 기반 서비스로의 접근을 차단하고 위협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연결된 갤럭시 기기 전반에 알림을 보내 사용자가 보안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한다. '보안 와이파이'에도 신규 양자 내성 암호 기술을 도입해 고위험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지능형 멀티모달 기능을 적용한 원 UI 8은 편리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화면이나 카메라 공유 기능을 사용해 기존의 텍스트 기반 검색 방식에서 벗어나 즉각적인 음성 답변을 제공한다. 서클 투 서치에서는 실시간 번역 기능을 지원한다.

원 UI 8은 다채로운 폼팩터에 최적화된 UX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AI 결과 뷰'는 AI를 통해 생성된 결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플로팅 보기 및 분할 화면으로 표시한다. 드래그 앤 드롭은 AI로 생성된 결과물을 다양한 작업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 및 음성 앱 내 추가된 토글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오디오 지우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에서 반려견이나 반려묘 사진을 3D 캐릭터, 스튜디오 등 원하는 스타일로 적용할 수 있다. '통화 중 자막' 기능을 활용하면 통화 중 인식되는 목소리를 실시간 자막으로 변환한다.

한편 원 UI 8 업데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