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선 D-40, 미 정치권 트럼프 대통령 재선 불복 가능성 시사에 요동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대선일(11월 3일)을 40일 남겨둔 24일(현지시간) 미국 정치권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결과 불복 시사 발언으로 요동치고 있다.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이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비롯한 전 세계 독재자들을 거론하면서 민주주..

미 조야, 서해 실종 공무원 사살·불태운 북한 비판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조야는 24일(현지시간) 서해 실종 우리 공무원을 사살하고 불태운 북한의 행위를 비판했다. 미국 국무부는 이 사안과 관련, 한국 정부의 입장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했고, 미국 비정부기구(NGO) 북한인권위원회(HRNK)는 규탄 성명을 냈다. 국..

미 국무부, 문 대통령 종전선언 카드에 대북 문제 한미 조율 강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국무부는 23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거론한 것과 대해 직접 언급을 회피하면서 대북 문제에 대한 한·미 간 조율을 강조했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과 한국은 북한과 관련한 우리의 노력에 관해 긴밀히 조율..

미 대선 D-40, 트럼프-바이든 격전지서 접전, 전망 안갯속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대선이 4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안갯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미국 전역 대상 여론조사에서는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여전히 앞서고 있지만 대선 향방을 사실상 결정하는 경합주(스윙 스테이트)에서는 접전..

사기 논란, 미 수소차업체 니콜라, 수소충전소 건설 협상 중단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수소 전기차 업체 니콜라가 영국 에너지 기업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 등 몇몇 잠재적 협력업체들과 벌여오던 수소 충전소 건설 협상이 중단됐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들은..

존슨앤드존슨, 첫 1회 접종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시작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존슨앤드존슨은 2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존슨앤드존슨은 미국과 아르헨티나·브라질·칠레·콜롬비아·멕시코·페루·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여러 국가의 215개 장소에서 최대 6만명의..

미 대선 D-41...상원, 바이든 민주당 후보 아들 헌터 보고서 제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우크라이나 에너지 회사 부리스마 홀딩스의 이사회에 참여한 데 대해 2015년 버락 오바마 당시 국무부가 백악관에 우려를 제기했다고 미 상원이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다만 공화당 주도의 상원은..

트럼프·시진핑·마크롱 유엔 연설서 드러난 미중 패권전쟁 시각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에 놓고 대립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의 대이란 최대압박 전략을 비판하고, 중국 내 인권 문제를..

미 코로나19 사망자 20만명 넘어..."내년 1월 1일까지 38만 사망"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섰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은 집계에 따르면 22일 오후 6시 23분(미국 동부시간·한국시간 23일 오전 7시 23분)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를 688만9086명..

마크롱 프 대통령 "북한, 완전한 비핵화 착수해야"...북 언급 않은 트럼프와 대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연설에서 북한에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날 연설에서 지난 3년간 유엔 총회에서 단골 메뉴로 거론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