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차기 행정부 부통령실 비서실장 등 요직 3곳 여성 지명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부통령 대선후보가 차기 행정부에서 일할 자신의 비서실장 등 부통령실 핵심 요직 3곳을 모두 여성으로 채웠다. 해리스는 3일(현지시간) 흑인 여성인 티나 플러노이를 바이든 차기 행정부 부통령실 비서실장으로 지명했다. 또 유..

바이든팀, 트럼프-김정은 친서 검토 계획...김정은 관련 통찰력 제공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의 외교정책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친서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CNN방송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바이든팀이 트럼프와 김정은의 러브레터 시대가 끝나감에..

바이든,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에 40대초반 디스 지명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는 3일(현지시간) 차기 행정부의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에 브라이언 디스 전 NEC 부위원장(42)을 지명했다. 디스 지명자는 NEC 부위원장,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부국장, 버락 오바마 당시 대통령..

트럼프 마지막 호소 46분 "내 당선 도둑맞았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11·3 미 대선이 부정선거라며 자신의 당선이 도둑맞았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린 46분짜리 연설에서 “내가 이제껏 한 가장 중요한 연설”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조..

감사 거부 미 증시 상장 중국기업 퇴출된다...법안, 트럼프 서명만 남아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하원은 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이 미 규제당국의 감사를 거부하면 퇴출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존 케네디 공화당·크리슨 반 홀렌 민주당 상원의원이 발의한 ‘외국기업문책법(The Holding Fore..

코로나19 백신 인도 시작, 미국 15일, 영국 7일께...미, 12월 중순 접종 시작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행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출하분을 이달 중순께 수령해 내년 2월까지 미국민 1억명에게 접종할 계획이라고 CNN방송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미 행정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프로그램인 ‘초고속 작전..

미 평화봉사단원들, 한국이 보낸 코로나19 '생존키트'에 감동 물결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수십 년 전 낯선 한국에서 봉사했던 미국 평화봉사단원에게 보내진 한국의 선물상자가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 뉴욕 지역신문 ‘타임스헤럴드레코드(THR)’는 2일(현지시간) 평화봉사단원으로 1970년대 한국에서 봉사한 부부..

코로나 하루 20만명 감염 미국, 자가격리 2주서 7~10일로 단축 배경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백악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는 2일(현지시간) 주(州) 정부에 최고 수위의 긴급 경보를 발령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이날 내년 2월까지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45만명에 이르는 등..

밀리 미 합참, 미 정권교체기 북한 도발 경고 "매우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마크 밀리 미국 합동참모본부 의장은 2일(현지시간) 북한이 그동안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계속 발전시켜왔고 전례에 비춰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밀리 의장은 이날 미 싱크탱크 브루킹스연구소와 한 화상 대담에서 ‘한반도 상황을 평가해..

캠벨 전 미 국무부 차관보 "바이든, 조기 대북 메시지 발신해 도발 막아야"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커트 캠벨 전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는 2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차기 미 행정부가 조기에 대북정책을 결정해 북한에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도발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벨 전 차관보는 이날 미 싱크탱크 애틀랜틱카운슬과 한국국제교류재단(KF) 공..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