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여대는 지난해 12월부터 인문·사회·자연·공학·예술 등 학문 분야별로 주목받는 이화여대 교수들이 재학생 및 대중과 만나 소통할 수 있도록 ‘혁신 이화 시리즈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시리즈 특강 첫 강좌는 다음달 1일 류철균(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의 ‘진화하는 인문학, 영화와 스토리텔링, 디지털 기술과 영화’이다. 대중에게 이인화라는 필명으로 더 잘 알려진 류 교수는 ‘누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자는 누구인가?’, 이상문학상 수상작인 ‘시인의 별’ 등 다수의 소설을 발표한 밀리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같은달 8일에는 최준식 한국학과 교수가 ‘한국인은 누구인가? 전통문화로 읽는 신기(神氣)와 문기(文氣)의 한국인’을 주제로 강의한다.
그후에도 정재서 교수(중어중문학전공·5월6일), 정영목 교수(번역학과·5월20일), 최대석 교수(북한학과·6월3일), 장필화 교수(여성학과·8월5일)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 페이지(http://goo.gl/forms/PKZoAQwhq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화여대 콘텐츠팀(02-3277-3643, contents@ewha.ac.kr)으로 하면 된다. 이 강연은 이화여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