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진석, 정의화 의장 만나 “새누리당으로 복귀 하시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504010002261

글자크기

닫기

허고운 기자

승인 : 2016. 05. 04. 15:00

정진석·김광림, 정의화 국회의장 예방
정의화(가운데) 국회의장이 4일 국회 의장실을 찾은 새누리당 정진석(오른쪽)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과 만나 손을 맞잡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정진석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는 4일 첫 공식일정으로 정의화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정의화 국회의장을 만나 “새누리당으로 복귀 하셔야죠”라고 물었고, 이에 정 의장은 “원내대표로 훌륭한 분이 오셨으니 재고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정 의장은 정 원내대표에게 훌륭한 원내수석부대표를 뽑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정 의장은 “원내대표는 당에서 뽑는 사람이고, 원내수석부대표는 원내대표가 임명하는 사람인데 그 동안 원내수석들이 앞서는 모습을 보여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다”며 “훌륭하고 원내대표의 말을 잘 들을 수 있는 사람으로 선택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또 “당장의 이익도 급하지만 나라의 미래도 생각해야 하는 만큼 미래연구원을 꼭 만들어야 한다는 목표가 있다”며 “세 사람의 원내대표가 바뀌면서 결국 어려워졌는데 5월 중으로 3당 원내대표가 합의를 봐서 대한민국 중장기 미래를 고민하는 복안을 내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 원내대표는 “너무나 중요한 말씀으로 제가 국회 사무총장을 하면서 똑같은 고민이 있었다”며 “국회 차원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진지하고 차분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구가 필요하다고 보고 국가미래준비특별위를 상설화하는 것도 야당과 논의해 볼 생각”이라고 답했다.
허고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