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AAI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자체 개발한 ‘디자인 커스터마이징-스티커 게임’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스티커 게임’은 FAAI의 핵심 기능으로, 아이디어부터 제작까지 FAAI 내에서 구현하고 제작 의뢰할 수 있게 되었다.
컨트롤클로더 측은 FAAI를 통해 최대 3.5억 개의 디자인 템플릿을 조합해 원하는 옷을 표현하고 의뢰할 수 있으며, 그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컨트롤클로더는 앞서 데이터 기반의 의류생산 스마트센터 ‘오븐(OVNN)’을 설립했다. 이는 표준화되어 있지 않은 의류 봉제법을 AI가 초 단위로 학습하여 모든 공정을 데이터화하기 위함이며, 이번 서비스 리뉴얼이 오븐 활성화에 있어 고객 경험 및 제조 빅데이터 구축의 초석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컨트롤클로더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FAAI의 잠재 고객들은 제작부터 트렌디해야 한다고 믿기에 이번 리뉴얼에 더욱 신중을 기했다”라며 “이제 아이디어부터 제작, 그리고 실시간 공정 관리까지 FAAI 앱 하나로 가능해진 것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FAAI는 서비스 리뉴얼 기념 ‘할인 제작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는 31일까지 F/W 시즌 주 복종인 맨투맨, 후드, 플리스를 FAAI를 통해 제작 시 20% 무제한 할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