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MZ세대 구직자 위해 ‘메타버스 직무상담’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08010004295

글자크기

닫기

박완준 기자

승인 : 2021. 09. 08. 10:10

현직 사원이 직무상담 제공해
"MZ세대 구직자들과 적극적인 소통 이어갈 것"
clip20210908093016
삼성전자 폴더블 데이 메타버스.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2021년도 하반기 3급(대졸) 신입채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1대 1 직무상담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들과 만나는 것은 처음이다.

첫 진행되는 메타버스 직무상담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플랫폼에 입장한 구직자들은 관심이 있는 사업부의 직무에 대해 직무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인사담당자 및 지원 직무를 맡고 있는 현직 사원이 응대한다.

또한 삼성전자가 마련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는 사업부별 직무 소개영상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플랫폼에 입장하고자 하는 이들은 삼성전자 채용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된다. 채용 블로그는 소비자가전(CE)과 무선·모바일(IM), 디바이스솔루션(DS) 등 지원 부문에 따라 구분돼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채용과 관련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와 소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MZ세대 구직자들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이번 하반기 공채 지원자격은 내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자로, 각 사업부와 직무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다. 삼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면 된다
박완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