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남신보, 소상공인 역량강화 현장 실습교육 눈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3010002320

글자크기

닫기

남악 이명남 기자

승인 : 2024. 07. 03. 15:40

10명 내외 소수정예로 교육 성공적
실습교육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전남신보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 역량강화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전남신보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역량강화 실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소상공인이 실제 영업현장에 곧바로 적용해 매출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전문교육을 제공하는'소상공인 역량강화 실습교육'은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 제과제빵과 커피 실습교육 과정에 더해 올해부터는 미용 과정을 추가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의 요구에 맞게 개설된 교육인 만큼 참여자의 높은 관심과 입소문으로 인해 모든 과정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전남신보는 각 교육 과정 참가자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학습효과를 줄 수 있도록 10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구성해 지난 6월말까지 미용 분야(1회), 제과제빵 분야(2회), 커피 분야(1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교육에 참여한 많은 소상공인들은 "실습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들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강근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곧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실습 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월 예정된 미용 교육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은 자영업종합지원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