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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DL이앤씨, ‘CS 관리자’ 대상 전문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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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4. 15.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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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종로구 돈의문 디타워 본사에서 DL이앤씨 각 지역사무소 CS 담당자들이 전문 CS 교육을 받고 있다./DL이앤씨
DL이앤씨는 서울 종로구 돈의문 디타워 본사에서 각 지역사무소 고객서비스(CS)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문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젊어진 고객층에 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한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소통의 신속함·공감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한 만큼 DL이앤씨는 이 같은 고객층 변화에 발맞춰 고객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다.

교육은 △고객 및 응대자 행동유형 진단 △유형별 특성 분석 및 발표 △민원 응대 시나리오 작성 등 실전 과정 중심으로 진행됐다. CS 관리자들은 젊어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한 것으로, 특히 단순한 정보 전달보다는 고객 상황에 맞춘 맞춤형 응대·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반으로 한 소통 능력 배양에 집중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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