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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젊어진 고객층에 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한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소통의 신속함·공감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한 만큼 DL이앤씨는 이 같은 고객층 변화에 발맞춰 고객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다.
교육은 △고객 및 응대자 행동유형 진단 △유형별 특성 분석 및 발표 △민원 응대 시나리오 작성 등 실전 과정 중심으로 진행됐다. CS 관리자들은 젊어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한 것으로, 특히 단순한 정보 전달보다는 고객 상황에 맞춘 맞춤형 응대·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반으로 한 소통 능력 배양에 집중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