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슈거·저칼로리 상품 매년 인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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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동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수(19.1%)를 돌파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며 저당 라인업이 큰 수혜를 입은 것이다.
GS25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저당아이스크림은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부터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에 달한다.
특히 지난 3월 20일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저당 프로틴바' 2종(초코·멜론,각 3000원)이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만개를 돌파하며, 저당 아이스크림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당을 낮췄음에도 진한 초코와 멜론의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속 신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3년 126.3% △24년 88.1% △25년(4월 17일까지) 80.4%에 달한다.
로우스펙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등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고 GS25는 설명했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맞닿아 있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