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헬시플레저 열풍”…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50% 급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8010011087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4. 18. 14:14

저당 프로틴바 2종, 한 달 만에 5만개 판매
제로슈거·저칼로리 상품 매년 인기 상승
GS25
GS25가 '저당' 열풍을 타고 차별화 먹거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18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동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수(19.1%)를 돌파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며 저당 라인업이 큰 수혜를 입은 것이다.

GS25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저당아이스크림은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부터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에 달한다.

특히 지난 3월 20일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저당 프로틴바' 2종(초코·멜론,각 3000원)이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만개를 돌파하며, 저당 아이스크림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당을 낮췄음에도 진한 초코와 멜론의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관련 상품 매출이 지속 신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3년 126.3% △24년 88.1% △25년(4월 17일까지) 80.4%에 달한다.

로우스펙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등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고 GS25는 설명했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맞닿아 있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