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리얼은 '실제 삶을 본다'는 의미로, 숏박스·다우소·띱·싱글벙글·하이픽션 등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코미디 팀들이 참여했다. 현재 누적 조회수는 600만회를 넘겼다.
9월 26일까지 격주로 한 편씩 총 10편이 공개될 예정인 씨:리얼은 스케치코미디라는 장르에 맞게 일상 생활에서 있을 법한 상황과 대사로 위트 있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KCC 제품을 등장시켜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알리는 콘텐츠다.
일반 소비자에게 생소할 수 있는 건축자재라는 산업 특성을 고려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코미디와 결합한 콘텐츠 전략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대와 접점을 넓혀 가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KCC는 KCC TV를 통해 B2B(기업간거래) 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에게 친근하고 트렌디한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한 콘텐츠 제작에 힘써왔다.
박찬호가 등장하는 '형이 거기서 왜 나와' 편과 성동일이 등장한 패러디 광고 '무한광고 유니버스에 빠진 성동일' 편 등으로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숏박스, 다우소, 띱, 싱글벙글, 하이픽션 등 다양한 유튜브 채널이 '세계관 충돌'이라는 콘셉트 아래 이색적인 협업을 예고했다.
1화에서는 숏박스 김원훈이 출연해 엄마의 잔소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란다에 독립 공간을 마련하는 아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영상 속 KCC 창호 제품의 단열 성능과 외부 소음 차단 효과가 녹아들며 브랜드 메시지도 전달했다.
곧 공개되는 3화는 싱글벙글이 출연해 실내 소음 및 흡음 기능을 가진 천장재 마이톤 스카이를 소재로 알콩달콩한 연애 이야기를 다룬다.
KCC 관계자는 "2534세대를 중심으로 3050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목표로 기획됐다"며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가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식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