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범 회장 중심 투자 지속
모터스포츠 타이어 기술 개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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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열린 예선 레이스에서 25위를 기록했던 한국컴피티션은 21일 본선 레이스에서 평균 시속 143.4㎞로 트랙을 136바퀴 돌았다.
그 결과 두 번째 도전만에 클래스 참가 차량 27대 중 9위에 오르는 값진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특히 조현범 회장이 그동안 주도해 온 모터스포츠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조 회장은 세계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기 위해선 최상위 무대에서 경쟁력이 필수라는 철학 아래 지난 2000년부터 그룹 차원의 투자를 지속했다. 이번 성과는 실전 경험 타이어 기술 개발, 데이터 축적 등 다양한 노력이 집약된 결과라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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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피티션이 선택한 차량은 포르쉐 992 GT3 R로, 그룹의 주력 계열사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와 다년간 축적한 협업 경험과 차량 이해도가 반영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 포르쉐 마칸에 국내 브랜드 최초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후 카이엔 등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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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모터스포츠 팀명을 '한국컴피티션'으로 변경한 것도 '한국(Hankook)'이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에 도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했다. 이번 대회 현장에 마련된 '한국(Hankook) 브랜드 월드'에는 1만여 명이 방문했다.
조항우 한국컴피티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내구 레이스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건 조현범 회장의 꾸준한 지원과 변함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이번 완주를 발판 삼아 글로벌 무대에서의 도전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