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남시의회 7월 월례회의에 쏠린 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447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7. 04. 09:45

팀별 중점 추진계획 공유·현안사항 논의, 전문강사 초빙 특별한 시간 가져
멘토-멘티 16명 선후배 '친밀 관계' 형성 및 팀 소통 보드게임 협업 미션
금 의장"사무국 직원 헌신과 전문성이 의회 발전의 원동력"
[사진자료] 7월 3일 하남시의회 월례회의 개최 및 '2025년 멘토-멘티 교육'.(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금광연 하남시의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3일 오전 의정홀에서 열린 7월례회의에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남시의회
#멘토-멘티 16명 선후배 간 팀 소통 보드게임
#전문강사 초빙 특별한 시간

이는 하남시의회가 지난 3일 의정홀에서 열린 7월 월례회의에서 진행된 주요 프로그램이다.

하남시의회는 3일 오전 9시 지하 1층 의정홀에서 7월 월례회의를 열고 팀별 중점 추진계획 공유 및 현안·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금광연 시의장은 전날(3일) 열린 7월 월례회의에서 "지난해 7월 '시민과 동행하는 품격있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제9대 후반기 의정이 시작된 이후 쉼 없이 현장을 누비며 민생을 중심에 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며 "그 중심에는 의원 여러분의 열정과 책임감 있는 실천 그리고 의회사무국 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전문성이 실질적인 원동력이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이제 제9대 의회 남은 임기 1년도 지금까지의 경험과 기반을 바탕으로 더 단단하고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의회사무국 가족 여러분 모두 힘을 모아 주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10시부터 2시간 동안 '행복한 성장을 꿈꾸는 2025년 멘토링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선·후배 공무원들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김예진 에스컨설팅 대표(삼성물산 경영혁신아카데미 파트너)가 전문강사로 나서 1교시 '신뢰받는 리더&팔로우십', 2교시 '함께하는 일의 의미'을 주제로 진행됐다.

[사진자료] 7월 3일 하남시의회 '2025년 멘토-멘티 교육'1.(사진_하남시의회 제공)
지난 3일 오전 의정홀에서 열린 '2025년 멘토-멘티 교육'에서 하남시의회 직원들이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하남시의회
멘토 8명, 멘티 8명 총 16명의 직원들은 '팀장 신발 사이즈는?', '팀장의 마지막 여행지는?', '팀장 어릴 적 장래희망은?', '팀장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등의 퀴즈를 통한 심리적 거리 좁히기 시간에 이어 8마리의 동물을 가장 빨리 헬기로 이동시키는 커뮤니케이션 보드게임 '정글로드' 협업 미션을 통해 함께하는 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남시의회는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배 공무원의 공직 경험을 후배에게 전수해 업무능력을 배양하는 '멘토링 교육'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4개 조로 꾸려진 16명의 멘토-멘티들이 지난 5월부터 매월 1회 모임을 갖고 △보고서 작성법 공유 △인생 사진 찍기 △업무·역할 바꾸기 △취미활동 공유 △업무 관련 책, 강연, 영화 추천 △편지 교환 △빵빵데이 등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