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NK금융,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출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4036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7. 07. 17:32

BNK금융,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 25건 출원
OBDIA 합류…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 본격화
[BNK금융그룹 사진자료] BNK금융그룹_BNK금융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출원_20250707
BNK금융그룹 본사 전경./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은 지난 4일 BNK금융과 자회사인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은행권은 원화기반 스테이블코인 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 금융안정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시장 선점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서고 있다.

BNK금융은 자회사 또는 핀테크 제휴사를 통해 활용 가능한 스테이블코인 상표명 총 11건,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은행 주도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목표로 각각 10건, 4건의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은행권 스테이블코인 발행 준비법인인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 DID협회(OBDIA)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에 직접 참여한다. OBDIA는 11개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참여하는 은행권 스테이블코인 합작 법인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스테이블코인은 디지털자산 시장 고도화에 시작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금융기관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장 진입 시기와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세부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