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융산업공익재단, 청소년 ESG 이노베이터 양성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4055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7. 07. 17:53

금융산업공익재단-아름다운커피, 지속가능경제교육 협력
지역사회 문제 해결 중심의 팀 프로젝트 운영
250707 (보도사진) 협약식 사진
주완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왼쪽)이 4일 서울 중구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한수정 아름다운커피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금융산업공익재단
금융산업공익재단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금융산업공익재단 대회의실에서 아름다운커피와 '청소년 ESG 이노베이터 양성교육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속가능한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과 전국 기반의 강사단 운영을 통해 청소년 ESG 이노베이터의 발굴·성장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 미래세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청소년들이 ESG와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에 대한 이론을 학습한 후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이에 대한 과제를 선정해 해결을 위한 액션 플랜을 팀 단위로 기획·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지속가능한 경제교육과 함께, 액션플랜 프로젝트 결과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교육 효과 측정 체계를 고도화했다.

주완 이사장은 "지속가능경제교육은 경제적 가치만 중시하는 현 시대에 청소년들이 경제활동의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필수 과정"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