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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회사는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에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10개동·2열 주거동 배치를 통해 최대 43m까지 동간 거리를 넓혔다.
이를 통해 단지의 쾌적함을 극대화하고, 양재천·탄천·대모산 등 자연 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777가구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이는 조합 원안 설계의 동간 거리 21m 보다 약 2배 이상 넓어진 배치이며, 열린 조망은 기존 404가구에서 373가구가 더 늘어난 수치다. 조합원 100%가 최상의 조망 가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셈이다.
또 개포에서 가장 높은 2.77m의 천장고를 적용해 열린 조망을 강화하고 가구 내부의 공간감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펜트하우스에 적용한 3.12m의 천장고는 압도적인 쾌적함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의 기준이 될 것이란 게 회사 판단이다. 거실, 침실, 다이닝 공간에는 2.3m 높이의 조망형 창호를 적용한다.
조합원 769명 모두에게 5베이 이상의 특화 가구를 제공하는 점도 차별화 항목이다. 통상 베이 수가 늘면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도 넓어진다. 이러한 특화 설계를 통해 추가 확보한 공간은 가구당 평균 43.3㎡이다.
788가구에 적용한 프라이빗 테라스 설계 또한 조합원 세대 100%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혜택이다. 각 가구의 다이닝, 포켓, 마스터룸 등 다양한 공간의 테라스를 통해 자연의 여유와 도심의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다 퍼니처월(Furniture Wall) 설치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가변형 공간을 비롯해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분리한 히든 키친, 침실 통합형 특화 평면 등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옵션도 제안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개포우성7차는 개포의 변화를 완성하는 최정점에 위치해 있다.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입지적 장점을 살리고, 조합원 개개인을 위한 최상의 설계로 주거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