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수광양항만공사, 2026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지로 여수세계박람회장 유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3010007079

글자크기

닫기

여수 나현범 기자

승인 : 2025. 07. 13. 10:43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유치
여수세계박람회장, 청소년 미래형 교육ㆍ문화 플랫폼 도약
박람회장 전경2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오는 2026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2026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항만공사는 이번 유치가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종합행사를 2017년에 이어 다시 한 번 박람회장에서 유치했다는 점에서 박람회장의 행사 인프라와 운영 역량이 다시금 입증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대표 청소년 행사로, 진로 탐색과 미래 역량 강화, 문화 교류를 목표로 전국을 순회하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매년 약 10만 명의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이번 유치를 위해 전남도, 여수시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박람회장의 MICE 인프라, 우수한 접근성,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 가능성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유치 활동을 전개해왔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박람회 유치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청소년을 위한 미래형 교육·문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박람회장이 MICE 거점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