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원 물놀이장 내일은 쉽니다”…광주시, 운영정보 실시간 안내 시스템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10008417

글자크기

닫기

광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7. 15. 14:46

광주시_물놀이장
경기 광주시가 여름철을 맞아 운영하는 공원 물놀이장. /광주시
경기 광주시가 물놀이장 운영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개장 현황 안내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광주시는 공원 물놀이장 개장 현황 안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를 대폭 개선했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달 20일부터 지역 내 주요 공원에 설치된 물놀이장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공원 물놀이장 운영은 8월 31일까지다.

공원 내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을 정기 휴무일로 지정해 운영하며 우천 등 기상 악화 시에는 시민 안전을 위해 임시 휴장을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일부 시민들은 이러한 임시 휴장 정보를 미처 확인하지 못해 현장에서 발길을 돌리는 사례가 발생해 왔다.

광주시는 이 같은 불편을 줄이기 위해 물놀이장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온라인(홈페이지) 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매년 많은 시민이 찾는 여름철 인기시설인 공원 물놀이장이 실시간 안내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운영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