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李, 금융위원장 공개 칭찬…“적절한 규제로 큰효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5010008866

글자크기

닫기

홍선미 기자

승인 : 2025. 07. 15. 17:32

국무회의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무회의에서 6·27 부동산 규제에 대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하며 김병환 금융위원장을 칭찬했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을 소개했다.

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오늘 금융위원장에 대해 금융위를 통한 적절한 규제로 인해서 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라고 금융위원장을 칭찬했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지난달 27일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원으로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6·27 부동산 규제를 발표했다. 이재명 정부의 첫 부동산 정책인 6·27 부동산 규제로 최근 수도권 아파트 거래량이 급감하는 등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감지된다.

이 대통령은 지난 4일 대전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도 금융위의 부동산 규제책을 칭찬했다.

이 대통령은 당시 배석한 권대영 금융위 사무처장을 향해 "이분이 그 분이다. 이번 부동산 대출 제한 조치를 만들어낸 분"이라며 "잘하셨다"고 격려했다.

다만 강 대변인은 금융위원장 유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인사권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홍선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