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달의민족, 식약처와 손잡고 여름철 식당 위생 관리 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8010010825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7. 18. 14:14

여름철 위생관리 방법부터 적용 사례까지
ㅇ
배달의민족이 여름철을 맞아 식당 업주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식당 업주를 대상으로 여름철 식당 위생 관리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4개 강의로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위생 관리체계 △개인 위생과 관리 항목 △조리 및 보관 과정 안전관리 △주요 위반 사례로 살펴보는 관리 방법 등 각각 5~10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식약처 주무관이 직접 출연해 식당 사장님이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됐다. 햄버거 패티에 비닐이 들어가거나 피자 도우안에 플라스틱 조각이 들어가는 등의 이물질 혼입 사례, 위생모 및 마스크 미착용, 조리장 위생 불량, 식품원료 보관 기준 위반 등 빈번히 발생하는 위반 사례와 위생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성장센터장은 "여름철은 식중독 사고가 많아 음식점의 위생 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기"라며 "식약처와 공동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위생 지침과 주요 위반 사례 중심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은 18일 부터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