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C현대산업개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AAA등급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0010017287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07. 30. 10:16

1
HDC현대산업개발의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가 홈네트워크건물인증 AAA등급을 획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가 홈네트워크건물인증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공동 운영하는 제도로, 스마트홈 기술력, 정보보안 체계, 기기 호환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 평가해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실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에 적용된 아이파크홈 애플리케이션(앱)은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고, 입주민들이 사용하는 월패드도 사물인터넷(IoT) 보안 인증을 통과했다.

해당 월패드는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해킹에 취약한 부분은 제거했으며, 외부 침입을 막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접속이 종료되는 등 보안 관련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아이파크 스마트홈은 입주민들에게 단순히 편리한 기능을 넘어 철저한 보안과 정보보호 기술로 신뢰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게 됐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이 HDC랩스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홈 플랫폼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출입문 등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가전제품과도 연동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에서 검증된 스마트홈 기술과 보안 시스템을 다른 아이파크 단지에도 적극 확대해,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더욱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 주거 환경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