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은 274억원…같은 기간 55% 급증
혈장 부문 알리글로, 핵심성장 동력으로 입지 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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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는 연결 기준 올 2분기 매출이 5003억원으로 잠정 집계 됐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수치다. GC녹십자 창립 이래 분기 매출이 5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올 2분기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55.1% 증가한 수치다.
녹십자 측은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별도 사업부문으로 보면 GC녹십자의 혈장분획제제 매출이 1520억원, 백신제제 1029억원, 처방의약품 1061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08억원으로 나타났다.
혈장분획제제 부문에서는 알리글로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입지를 다졌다. 알리글로는 미국 시장 출시 1년만인 지난 7월,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백신부문에서는 배리셀라가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매김하며 외형 확대와 더불어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고, 처방의약품 부문에서는 헌터라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자회사들도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GC셀은 매출 430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폭을 축소한 모습이다. 주요 사업 부문이 회복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고, 연구개발 및 사업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주력 사업인 진단 키트와 주사제 사업 호조로 매출 성장과 양호한 수익을 창출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 경제 불확실성이 전망됨에도 불구하고, 주력 사업 부문들의 실적 호조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