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기념해 공식 공개됐다.
6일 충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뮤직비디오는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다. 워디가디 캐릭터의 귀엽고 독창적인 세계관을 음악과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워디가디왔숑의 작사는 충남문화관광재단 소속 직원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색깔을 담아냈으며, 작곡과 보컬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했다.
특히,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5개 국어로 번역된 음원을 함께 제작해 외국인 관광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확장성을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국내외 관광 박람회 및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도입한 신선한 시도"라며 "인공지능 기술이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홍보 콘텐츠 제작에 드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어 향후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