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객 70%가 수도권과 타지역 관광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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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임실군은 지난달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에 총 9800여 명의 유료 관람객을 통해 1억 2000여만원의 입장료와 판매 수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아쿠아 페스티벌은 다양한 시설 보강과 신나는 콘텐츠, 푸드트럭 등 먹거리로 2017년 첫 개최 후 방문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입장객 중 70%는 수도권과 타지역의 관광객으로 집계되면서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치즈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다변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에는 시설과 콘텐츠를 대폭 개선한 점이 큰 호응을 이끌어낸 주된 요인으로 분석됐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것은 초대형 돔 시설로, 한낮의 무더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물의 수온 상승을 억제해 지난해 폭염 속에서 발생했던 녹조 현상을 사전에 방지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물놀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해 대형풀, 중형풀, 유아풀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워터존이 구성돼 가족 단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고향사랑기부제와 특별 콜라보를 이뤄 10만원 이상 기부 시 총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는 등 SNS 등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이 증가했다.
관람객 편의시설도 한층 향상됐다. 몽골텐트, 파라솔존, 에어컨이 설치된 쿨링 쉼터 등 휴식 공간이 다채롭게 마련돼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했다.
축제의 열기는 물속에만 머물지 않고, 주말마다 펼쳐진 DJ 파티, K-POP 댄스 공연 등 흥겨운 문화 프로그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SNS와 입소문을 타고'올여름 핫한 물놀이 명소'로 떠올랐다.
심민 군수는 "올해 아쿠아 페스티벌은 알차고 내실 있게 준비한 결과 더 큰 성과로 이어졌다"며"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머무르고 싶어지는 임실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