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녕군청소년수련관, 경남 청소년 25명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9010008589

글자크기

닫기

창녕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08. 19. 10:42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성장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의 장 가져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아주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체결
0_창녕군청소년수련관, 경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 참여-crop
경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경남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진주시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청소년 25명이 경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교류활동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경남 지역 3개 기관, 6개 참여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해 연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 정책 의제를 발굴·토론했다. 또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아주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소년 활동 및 참여기구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창녕군청소년참여위원회 하보람 위원장은 "타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에는 현재 35명의 청소년이 활동 중이며, 청소년 정책 제안, 권리 증진 활동,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도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