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환경 개선 등 생산농가 체계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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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 따르면 현재 남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춘향애인'으로 2013년부터 채소류, 과일류 등 총 35개 품목에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위계 없는 단일브랜드 체계로는 최고급 이미지 형성에 한계가 있어, 프리미엄 라인인 '춘향애인 진'(가칭)을 신설, 브랜드에 위계를 부여해 차별화된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2030년까지 76억원을 투입, 생산분야와 유통분야를 동시에 육성할 계획이다.
먼저 생산분야로는 재배환경을 개선하고, 신기술 교육 및 농가 조직화를 통해 프리미엄 농산물 생산 농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유통분야로는 기존 브랜드인 '춘향애인' 관리와 함께 프리미엄 농산물 '춘향애인 진'(가칭)을 통해 전국 주요 백화점, 금융기관·기업 선물시장 등 신규 출하처를 발굴해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향후 시는 농가조직화를 위한 의견 수렴, 관련 조례 정비, 프리미엄 디자인 개발 용역 등을 추진해 2026년에는 복숭아와 포도를 프리미엄 시즌 명품으로 첫 출시할 예정이다.
최경식 시장은 "프리미엄 공동브랜드 활성화를 통해 남원 농산물이 전국 최고의 명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