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애플뮤직·유튜브 등 석권한 첫 영어 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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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소속사 하이브에 따르면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16분경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겼다. 지난해 12월 19억 뷰를 기록한 이후 약 9개월 만에 1억 뷰를 추가했다.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에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발표한 영어 곡으로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에 기반한 힐링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과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결합해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하며 음악을 여유롭게 즐기는 장면과 칼군무가 조화를 이룬다.
이 곡은 발표 직후 각종 기록을 세웠다.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오르며 총 3주간 정상을 지켰고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 베스트 송,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셀링 송 등을 수상했다.
또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최단 기간 내 스트리밍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순위에서 34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와 함께 '버터'(Butter) 역시 같은 차트에 이름을 올려 방탄소년단은 해당 차트에 2곡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