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OLED TV, ‘리얼 블랙’ 글로벌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3879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08. 08:37

삼성전자 2025년형 OLED TV,리얼 블랙 글로벌 인증 획득(1)
삼성전자 설훈 독일 CE Division장(왼쪽)과 안스가르 힌즈 VDE 회장이 지난 5일 독일 베를린 IFA 2025 삼성전자 행사장에서 진행된 리얼 블랙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5년형 OLED TV가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인 VDE로부터 '리얼 블랙'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OLED TV는 '눈부심 방지(글레어 프리)'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글레어 프리는 햇빛이 강한 낮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빛 반사 걱정 없이 생생한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2025년형 OLED TV는 글레어 프리 2.0 기술이 적용돼 더욱 개선된 빛 반사 제어가 가능하다.

이번 VDE의 리얼 블랙 인증은 △화면 시청 중 조명 비침으로 인한 시청 방해 수준 △글레어 프리가 적용된 TV 화면 표면 광택도 수준 △블랙 레벨 성능에 대한 표준 등 3가지 테스트를 했다. 삼성전자 OLED TV는 모든 기준을 충족해 블랙 레벨이 업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밝은 환경에서는 빛 반사 없이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고, 어두운 곳에서도 0.005니트 이하 수준의 블랙 휘도를 구현해 완전한 블랙에 가까운 '리얼 블랙'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앞서 업계 최초로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리얼 블랙 인증 획득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스가르 힌츠 VDE 회장은 "삼성전자 OLED TV는 어두운 홈시어터부터 밝은 거실까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풍부하고 정확한 블랙을 구현하는 능력으로, 사용자의 실제 시청 환경에서 일관된 화질 우수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