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라젬, ‘IDEA 2025’ 3관왕…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2010011658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9. 22. 10:20

마스터 V9·파우제 M8 Fit·셀트론 순환체어 수상
ㅇ
미국 IDEA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한 세라젬의 '셀트론 순환체어'./세라젬
세라젬이 자사의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 휴식가전 안마의자 '파우제 M8 Fit', 혈액순환 관리 기기 '셀트론 순환 체어' 등 총 3개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 'IDEA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IDEA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IDEA는 제품의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적 가치, 미학적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작 중 세라젬의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는 다양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슬라이딩 구조와 사용 편의성을 더한 리클라이닝 기능, 척추 정밀 스캔 기반 목부터 골반까지 가능한 입체 회전 마사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6가지 효능·효과까지 더해져 디자인과 기술을 아우르는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휴식가전 안마의자 '파우제 M8 Fit'은 업계 최초로 외부의 양날개 표면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자가 12가지 스타일 중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공간 분위기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손쉽게 새로운 연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요소로 평가됐다.

혈액순환 개선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셀트론 순환 체어'는 편안한 리클라이닝 구조가 특징이다. 특히 고령층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중심 설계와 가구형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IDEA 2025에서의 3관왕은 세라젬의 디자인 혁신성이 세계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헬스케어 본연의 기능과 인테리어적 가치를 아우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