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청도 상상마루 준공…새로운 도심 활력 공간 탄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2010011965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5. 09. 22. 15:45

지역 교통·문화·여가·경제 기능을 아우르는 복합커뮤니티 거점 조성
총사업비 303억 원 들여 대중교통환승장, 헬스장 등 주민 편의 시설 갖춰
상상마루준공식사진3
김하수 청도군수(왼쪽열번째)는 지난 19일 '청도 상상마루 준공식'에 참석해 전종율 군의회 의장·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과 함께 기념 테이핑을 하고있다/청도군
상상마루준공식사진
김하수 청도군수가 청도 상상마루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교통, 문화, 경제 기능을 복합적으로 갖춘 새로운 도심 활력 공간의 탄생을 알리기 위한 청도 상상마루가 5년만에 준공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2일 청도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김하수 청도군수와 전종율 군의회 의장·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 상상마루 준공식을 열고 새로운 복합커뮤니티 단지의 출범을 축하했다.

청도 상상마루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추진된 도시재생인정사업이다. 총사업비 303억 원 (국비 50억 원, 도비 8억원, 군비 245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9133.23㎡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규모로 건축됐다.

대중교통환승장, 교육실, 헬스장, 다목적실, 주차타워 등 주민 편의 시설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군은 청도 상상마루는 교통, 문화, 경제 기능을 복합적으로 갖춘 생활 SOC 거점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대중교통과 연계된 편리한 환승 환경 속에서 주민들은 다양한 문화·예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일상 속에서 편리하고 활기찬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김하수 군수는 "청도 상상마루는 군민들의 일상 속 쉼과 활력을 불어넣는 복합커뮤니티 거점"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생활 기반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