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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화장품기업, 두바이서 글로벌 K-뷰티 경쟁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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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31. 08:18

'2025 뷰티월드 박람회' 참가 수출 상담 101억-계약 52억 성과
2025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2025 Beautyworld Middle East)
충북도가 지난 27~29일 참가한 '2025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충북도
충북도와 도기업진흥원이 도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지난 27~29일 '2025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2025 Beauty world Middle East)'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8개 화장품 기업이 참여해 수출 상담 257건 699만 달러(한화 101억 원), 수출 계약 134건 362만 달러(한화 52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 1996년부터 개최된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는 30년 이상 역사를 지닌 중동 최대 규모의 화장품·미용 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70여 개국 20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 미용기기, 헤어, 네일 등 뷰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행사로 진행됐다.

참가기업은 △㈜기린화장품(헤어제품) △㈜한웅메디칼(마스크팩) △㈜피에프네이처(스킨케어) △에이지케어코리아(스킨케어) △피넛(스킨케어) △레보아미(미용기기) △미뇽코리아(미용제품) △에버바이오(미용제품) 등 총 8개 사로, 현지 바이어들과의 1대 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신제품과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참가기업 중 ㈜기린화장품은 약 204만 달러(약 29억원)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 단순 제품 거래를 넘어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의 협의까지 이뤄내며, 쿠웨이트·UAE·이란 등 중동 주요국은 물론 폴란드·독일·스페인 등 유럽 바이어들과도 폭넓은 상담을 진행했다.

정순지 충북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성과는 충북 화장품의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이며, 우리 도가 K-뷰티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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