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H, ‘MZ혁신보드 AI 프롬프톤’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4038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5. 10. 31. 16:10

인공지능 활용한 도시·주거 혁신 서비스 개발·시연
noname01
'MZ혁신보드 AI 프롬프톤'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는 지난 30일 MZ세대 직원과 시민 주주가 협력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개발하는 'MZ혁신보드 AI 프롬프톤'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프롬프톤은은 시스템 명령 메시지 프롬프트(Prompt)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생성형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드는 행사를 뜻한다.

행사에는 SH 'MZ혁신보드' 구성원 32명과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조별로 나뉘어 대시민 서비스와 임직원 업무 효율화 서비스를 기획하고, 시제품을 개발·시연했다.

SH는 시민 주주단과 인공지능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창의성, 기술 구현력, 효과성을 기준으로 시제품을 심사했으며 우수팀에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황상하 SH 사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를 넘어 직원과 시민이 함께 '실행 가능한 혁신'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실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을 공공서비스 혁신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