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평에 가서 맛있는 것 배우자”…경기도, K-푸드 양평페스타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3010006585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11. 13. 16:23

요리·공방·공연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양평페스타 포스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경평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음식으로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한국의 음식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K-푸드 양평페스타'<포스터>를 개최한다.

13일 경평원에 따르면 '양평페스타'는 올해 9~10월까지 총 4번이 열렸으며 약 46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다섯 번째 양평페스타로 K푸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직접 요리를 체험하는 '요리조리 연구소' △한지 사각접시 등을 제작하는 '작은 요리사 공방' △AI 머그컵 만들기 등 미래기술과 교육을 결합한 '미래상상공작소' △북크닉 등 휴식과 학습이 어우러진 '책, 숲 피크닉' △과일가죽 키링, 수박 필통 등 개인 맞춤형 소품을 만드는 'DIY 코너' 등이 있다.

여기에 이미란 한국발효식품연구소발효스콜레 이사장이 주도하는 김치체험·나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슈퍼모델 봉사동아리가 함께 김장을 하고, 완성된 김치는 푸드뱅크를 통해 취약계층에 기부된다. 행사는 당일 현장 접수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후석 경평원장은 "K-푸드를 통해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의 의미를 담은 체험형 축제로, 가족과 외국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양평캠퍼스의 자연 속에서 한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하고, 배움이 즐거움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