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로 공사 투명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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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분야 시상식이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 국회의원·CEO소통대상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평가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기관·기업을 선정한다.
가스기술공사는 2021년 블로그 채널을 시작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소통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공사가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가스와 수소,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국민 접근성을 높이고 공사 사업의 투명성을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스기술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사의 추진사업과 기술력, 친환경 에너지 상식, 탄소중립 실천 등 에너지 관련 정책, 취업관련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한국가스기술공사의 다양한 SNS 채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