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서대 영양사교육과정 평가 5년 인증…전 영역 ‘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1010011202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11. 21. 09:53

호서대 영양사 교육과정 평가인증
2025년 영양사 교육과정 평가인증에서 최고등급 받은 호서대 주요 보직자(왼쪽 네번째부터 오른쪽으로) 김기송 학장, 성은현 학사부총장, 채희정 기처장, 김미혜 학과장이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한국영양교육평가원이 실시한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21일 호서대에 따르면 '영양사 교육과정 평가·인증 심사'는 대학의 영양사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을 점검하고 질 관리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호서대는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지원 △교육성과 등 전 영역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2026년 3월부터 2031년 2월까지 인증을 받았다.

호서대는 학생들의 성과 향상을 목표로 교육과정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프로젝트기반학습(PBL), 플립러닝, 캡스톤디자인 등 학생 주도형 팀 기반 학습법을 정규 과정에 적용했으며 신임교원 임용과 실험·실습 시설 확충은 물론 지도교수의 정기 면담을 통해 학업과 진로를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영양사 선서식'과 '예비 영양사들의 맛있는 섬김' 등 실천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비 영양사들이 직업윤리와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현장이 요구하는 기본 소양을 강화하고 있다.

김미혜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윤리성, 리더십,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영양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이어온 점이 우수대학 인증으로 이어졌다"며 "식품영양학과는 매년 50여 명 규모의 영양사를 배출해 정부의 영양정책 기관과 식품산업 분야, 병원 및 보건복지기관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호서대 식품영양학과는 교육과정 운영과 실습 환경, 학생지원 체계가 우수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학과는 이를 바탕으로 영양사 양성 교육의 핵심 요소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는 내부 관리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