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니 아이오(이하 마티니)가 글로벌 제품 분석 플랫폼 앰플리튜드(Amplitude) 주관 '더 앰피 어워즈 2025(The Ampy Awards 2025)'에서 디지털 분석 부문(Excellence in Digital Analytics) 우수상을 수상했다.
'더 앰피 어워즈'는 앰플리튜드가 매년 전 세계 수백 개 기업의 혁신적인 데이터 활용 사례 중 제품 분석·데이터 전략·고객 경험 혁신 등 분야별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마티니는 설립 3년차 신생 기업임에도 이례적으로 글로벌 데이터 분석 혁신 사례로 공식 인정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마티니와 스포츠 패션 커머스 플랫폼 버킷스토어가 함께 ▲데이터 분석 체계 전면 전환 ▲첫 구매·리텐션(NSM) 기반 성장 구조 구축 ▲데이터 의사결정 문화 정착 등으로 ▲구매 전환율 54% 개선 ▲첫 구매까지 소요 시간 단축 ▲리포팅 업무 시간 92% 감소에 성공한 결과다.
즉, 마티니만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증명한 셈이다.
이선규 대표는 “앰플리튜드 기반 하에 첫 구매·리텐션 중심의 성장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전환이 이뤄졌고,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거 같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 역시 손색없는 최고의 전략으로 고객사 비즈니스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티니는 2022년 10월, 벤처스튜디오 에임드 자회사로 분사 후 설립 1년 만에 매출 120억 원 기록한데 이어 올해는 상반기에만 매출 100억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 중이며, 조만간 신규 프로젝트 본격화를 앞두고 있어 실적 상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