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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당뇨 사전예방 혈당관리 지원 특약으로 배타적사용권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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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2. 10. 09:33

3040 당뇨병 보험금 청구 비중 8.1%포인트↑… 35.4%
연속혈당측정기 사용 지원… 혈당변동성 관리 공백 줄여
(사진자료) 한화생명 63빌딩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당뇨 환자의 혈당관리를 지원하는 신규 특약으로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얻은 특약은 '당뇨병질환 연속혈당측정기 비용지원'이다. 이 특약은 지난달 한화생명이 출시한 '한화생명 H당뇨보험'에 탑재돼 있다. 당뇨 진단을 받은 고객이 의사 처방에 따라 연속혈당측정기(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를 사용할 경우, 기기 비용을 연 1회 보험금으로 지원하는 상품이다.

환자는 CGM을 피부에 부착해 24시간 동안 혈당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CGM은 피부에 부착한 센서로 혈당을 확인해, 반복 채혈 없이 혈당 변동을 확인할 수 있어 최근 사용이 늘어나고 있아. 식사나 운동, 약물 등에 따른 반응도 확인할 수 있어 일상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번 특약은 한화생명이 최근 5년(2021~2025년) 동안 당뇨 관련 보험금 36만건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해 개발에 나선 상품이다. 한화생명은 분석을 통해 당뇨로 보험금을 최초 청구한 3040세대 비중이 27.3%에서 35.4%로 증가했다. 발병 초기 2년 내 평균 의료비는 약 333만원으로 고혈압 환자(약 242만원)보다 1.4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CGM 처방을 보장에 연결한 예방 중심의 당뇨 관리 모델을 제시했다. 혈당 변동성이 큰 당뇨 환자의 관리 공백을 줄일 수 있는 보장으로 평가된다.

이상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최근 일상 속 혈당 관리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연속혈당측정기처럼 스마트한 관리 기술의 활동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특약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고객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보장에 선제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보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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