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준법 준수 강화 위해 체계적 교육 및 자체 점검 체계 지속 확대
|
이번 선포식은 '윤리로 지키는 신뢰, 신뢰로 함께하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곽희필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윤리·준법 의식을 높이고, 윤리강령과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를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공식적으로 표명하는 자리였다.
선포식엔 곽희필 사장과 홍선희 준법감시인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곽 사장과 권형준, 조혜임 사원 등 2025년 신입사원 대표가 임직원 대표단으로 선서에 나섰다. 이들은 윤리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고 '바른 길을 걷는 기업, 신뢰받는 보험사'로 나아가기 위한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ABL생명은 지난 9일부터 이날까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준법 교육도 실시한다.
향후 이들은 윤리·준법 준수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자체 점검 체계를 지속 확대해 준법 경영이 기업문화로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곽 사장은 선언문을 통해 "윤리·준법경영은 기업이 신뢰받기 위한 덕목을 넘어 기업의 지속가능성과도 직결되는 생존의 필수조건"이라며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금융소비자 및 개인정보 보호, 투명한 내부거래, 완전판매 등 금융회사 전반에 대한 높은 신뢰수준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