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법·내부통제 방안 관련 실무 중심 강의 진행
|
최근 정부의 금융소비자 보호 기조와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GA 채널에 대한 민원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가 업계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에 발맞춰 소비자 중심의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수도권 지역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와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안종민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금융소비자보호법과 내부통제 방안 관련 실무 중심의 강의를 이어 나갔다.
또 소비자 보호를 위한 완전판매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GA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시상에선 토스인슈어런스가 대상을, 엑셀금융서비스가 금상, 더베스트금융서비스가 은상, 프라임에셋이 동상을 수상했다.
KB라이프는 GA에 실질적인 동기를 부여하고 영업 현장에서 소비자보호 인식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시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은 "GA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 있는 만큼, 소비자 보호의 최전선에 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GA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 고객 신뢰에 기반한 건강한 영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자료1] KB라이프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GA 세미나](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11d/20251211010010520000605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