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사전 확장팩 업데이트 1월 22일 적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9001631107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2. 19. 16:3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선보이고 있는 장엄한 세계혼 서사시를 장식할 두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Midnight, 이하 한밤)의 확장팩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가 오는 2026년 1월 22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적용된다.

새롭게 힘을 얻은 잘아타스가 이끄는 공허의 세력이 곧 아제로스로 진격을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기 확장팩의 여러 콘텐츠와 시스템 일부를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다.

새로운 악마사냥꾼 전문화 포식(Devourer)은 중거리 공격 담당 전문화로, 공허의 힘을 사용해 아제로스를 노리는 위협에 맞선다. 이와 함께, 공허 엘프가 악마사냥꾼 일리다리에 합류하면서 공허 엘프 악마사냥꾼과 같은 새로운 직업/종족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능력치와 아이템의 압축이 진행되어 동일한 힘으로 능력치 수치를 더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또한 적용, 강력한 신규 기능과 개선된 꾸미기 선택지, 명료해진 공격대창, 확장된 디스플레이 조작 제어 기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형상변환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의상 세트를 해제하고 저장하여 어떤 상황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기존의 인공지능 격파 난투가 새로운 상설 모드인 플레이어 간 전투 훈련장으로 확장된다. 훈련장은 플레이어 간 전투 게임 플레이 적응을 돕는 한편, 플레이어 간 전투 환경에서 새로운 직업과 전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훈련장에는 아라시 분지, 은빛수정 광산, 길니아스 전투지 총 3종의 전장이 추가된다.

오는 2026년 1월 29일에는 사전 확장팩 게임 내 이벤트가 시작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수수께끼의 운세의 바람 강화 효과가 돌아와, 10~79레벨 구간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할 예정이다. 그 밖의 외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