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티클] 우리가 몰랐던 과일·채소 색깔 속 효능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한 천차만별의 과일과 채소. 컬러푸드는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과일과 채소는 색에 따라 맛과 성분이 다르므로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우리가 미처 몰랐던 과일과 채소의 색깔별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빨간색빨간색 과일과..

[리스티클] 맛과 영양이 풍부한 8월 제철 음식
'코로나19'로 건강한 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철 음식은 보양식'이라는 말처럼 제철에 나는 음식은 맛과 영양면에서 우수함을 자랑한다. 우리 가족의 건강한 한끼를 위해 꼭 필요한 8월 제철 음식 6가지를 소개한다. ▲옥수수 옥수수는 식이섬유소..

[리스티클] "지금 먹어야 맛도 영양도 최고" 7월 제철 음식 6가지
온종일 내리쬐는 뙤약볕을 견디다 보면 입맛을 잃기 일쑤다. 수확 적기를 맞아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7월 제철 음식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수박수박에는 시트룰린, 아르기닌 등이 함유돼 더위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 재생, 혈액순환 개선, 숙면, 암 예방, 노화..

[리스티클] 고급 채소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요즘,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 편식없는 식단을 위해 고급 채소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으로 우리 가족의 건강한 식단을 완성해보자. ■ 아스파라거스란?그리스 로마 시대 때부터 섭취한 고급 채소인 아스파라거스..

[리스티클] "지금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배" 우리가 몰랐던 키위의 효능
여름이 제철인 키위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다.특히 키위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2배, 비타민E가 사과의 6배,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5배가 들어있다고 할 만큼 영양도 풍부하다.키위를 고를 때는 껍질 색깔이 윤기 있는 갈색을 띠고, 손가락 끝으로 눌렀을 때..

[리스티클] 여름철 필수템, 선글라스 고르는 '꿀팁'
여름철 자외선 지수가 증가하며 선글라스 착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올바른 선글라스 고르는 꿀팁으로 눈 건강을 지켜보자. ■ 자외선의 위험성 대기오염으로 인해 오존층이 파괴되며 자외선의 차단 능력이 떨어져 지표면에 도달하는 자외선의 양이 증가하고 있다. 자..

[리스티클] "지금 먹으면 맛도 영양도 두배" 우리가 몰랐던 참외의 효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면역력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전문가들은 제철 식품을 골고루 먹을 것을 권유한다.6~8월 여름이 제철인 참외는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이다. 참외를 구매할 때는 색깔이 선명하고 꼭지가 싱싱한지 확인하고, 밀봉하여 냉장..

[리스티클] 무더운 여름철, 모기·초파리 등 벌레 퇴치법
여름철, 무더위와 함께 찾아온 벌레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집안 곳곳에 퍼진 벌레를 퇴치할 수 있는 꿀팁을 살펴보자. ■ 나방파리를 없애는 배수구 청소 화장실이나 베란다 등 이미 집 안에 나방파리가 퍼져있다면 퇴치하기가 쉽지 않다. 번식력이 빠른 나방파..

[리스티클] 오염·변형 쉬운 여름옷 올바른 관리법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사람들의 옷차림이 점점 가볍고 산뜻해지고 있다.하얀색 의류와 리넨, 시폰 등 통기성이 높은 기능성 소재 제품은 매년 사랑받는 여름철 대표 인기 아이템이다.하지만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은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 의류가 오염되기 쉬우며 섬유가 얇고 통풍, 습기 등..

[리스티클] "지금 먹어야 맛도 영양도 두배" 6월 제철 음식 5가지
낮 최고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며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는 6월이 찾아왔다. 면역력과 기력 보강에 도움을 주는 6월 제철 음식을 알아보자. ▲장어장어 100g에는 지방 17.9g이 들어있는데,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콜레스테롤을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성인병 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