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병두 영덕군의장,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에 당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723010014357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0. 07. 23. 15:53

경북 23개 시군의회의 상생발전과 협력 위해 최선의 노력
의장님 당선사진
하병두 영덕군의회 의장이 23일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에 당선된 후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영덕군의회
하병두 경북 영덕군의회의장이 23일 칠곡군 향사아트센터에서 열린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20년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당선됐다.

하병두 의장은 제8대 전반기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에 이어 후반기 2년 동안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하 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렵고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북 23개 시·군의회의 상생발전과 협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대두되고 있는 지방의회의 문제점인 지방의회 사무직원의 인사권 독립, 지방의회 소관 세출예산 편성권 지방의회 행사, 중앙정부 권한 지방이양 및 자치분권 실현,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위상강화 및 활성화, 지방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현실화,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페지 및 소선거구제 환원 등 지방의원들의 권익보호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책임있는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덕군 강구면 출신의 미래통합당 4선의원인 하병두 협의회장은 1956년생으로 서울 장훈고등학교, 포항대학 경영과를 졸업했으며 영덕군의회제4대 의원, 제6대 후반기 부의장, 제7대 의원을 지냈으며 제1대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장, 제1대 영덕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장 등을 역임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