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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스파크펫과 펫클라우드 MOU체결…“반려동물 데이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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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혜 기자

승인 : 2021. 05. 24. 10:02

한화손보 스파크펫클라우드상호업무협약식체결
한화손해보험 임동일 CPC전략실장(오른쪽)과 최용민 디지털전략팀장(왼쪽)이 ㈜스파크펫 추영주 대표(가운데)와 함께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이 펫보험 일반화를 위해 반려동물 전문기업과 손잡고 다각화된 사업모델 개발에 나선다.

한화손보는 반려동물 전문기업 스파크펫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놀로스퀘어’에서 스파크펫을 비롯해 펫보험, 펫푸드, 뷰티, 유통, 데이터클라우드, 의료·연구 등 6개 분야의 10여개 파트너사가 참석해 ‘펫클라우드’ 협약체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참여사들은 각 사별 수집 데이터 제, 단체 및 기관 연계, 클라우드 서버 구축뿐 아니라 사업 관련 법률자문과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펫클라우드 협약체가 반려동물 시장의 데이터 집약적 플레이어로 자리잡는데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협약업체 중 보험사 단독 파트너로서 다양하게 수집된 반려동물의 건강, 미용, 행동, 소비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상품과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유가구가 증가하며 시장규모도 성장하고 있지만 현재 보험 가입률은 저조한 상황”이라며 “펫보험의 일반화를 위해 스파크펫과 같은 반려동물 전문 기업과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파크펫은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의 컴퍼니빌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년 설립된 반려동물 전문 기업으로,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놀로스퀘어’를 오픈해 반려동물 케어, 레저, 편집샵, 의료, F&B, 장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형태의 복합 반려동물 문화공간을 구축하고 있다.
김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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