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용묵 아산폴리텍 학장 “기술인재 일자리 위해 산업현장 발로 뛰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3010002065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1. 06. 03. 18:38

김용목 아산폴리텍 학장
김용묵 아산폴리텍 10대 학장이 2일 대학 혁신기술센터 2층 대강의실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제공=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김용묵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10대 학장이 “기술인재들을 지역 양질의 일자리로 연결 될 수 있도록 산업현장을 직접 발로 뛰겠다”고 다짐했다.

3일 아산캠퍼스에 따르면 미래 적합형 인재양성과 혁신성장으로 건강하고 영향력있는 지역 일자리 특화대학을 위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한국형 뉴딜을 선도하는 AI+x형 학과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근로자의 노동환경 개선과 합리적 노사문화 정착에 매진해 온 신임 김용목 학장은 이러한 학과개편에도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방송영상과를 2021년 미래성장동력학과개편 추진으로 장비비 7억6000만원과 시설비 7500만원을 지원받아 신설에 준하는 학과개편을 추진해 방송영상과를 XR기반 방송미디어과로 개편 중이다.

김 학장은 “아산캠퍼스는 지역산업체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인공지능으로 무장했다”면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위기는 학업역량의 격차를 해소하고 대학생활에 대한 적응과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