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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배진교 정의당 의원은 21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대상 국정감사에서 “일부 은행이 하청 콜센터를 통해 은행이 수행해야하는 업무를 떠넘기고 구체적인 업무지시를 하는 등 불법노동행위를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은행의 이름을 걸고 고객을 만나는 콜센터 상담원들인데, 이들은 10년을 근무해도 최저임금에 시달리고 있을 뿐 아니라 은행들이 과도한 실적 경쟁을 부추기면서 휴게시간도 없이 근무하고 있다”면서, “또 A은행은 25명의 블랙컨슈머를 관심 민원인으로 구분해 이름 등 개인정보를 하청기업으로 공유하고 이들의 전화는 내용과 무관하게 하청 콜센터로 연결되도록 하는 등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위와 금감원이 실태 조사를 하고 노동부가 개입해야 할 될 상황이 발생하면, 노동부에 협조 요청을 해 실제적인 개선 조치를 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보이며, 금융감독원을 통해 실태 파악도 해보고 가능한 조치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정은보 금융감독원장도 “건전경영이라는 차원에서 실태 파악해 보겠다”고 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