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보-한국거래소, 감사 선진화·반부패 청렴 업무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27010015516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1. 10. 27. 10:47

기보 본점2
기술보증기금 사옥
기술보증기금은 27일 본사에서 한국거래소와 감사업무 선진화·반부패 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감사업무·반부패 청렴업무 관련 정보 공유,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과 우수분야 벤치마킹, 자체감사 지적사례·청렴업무 모범사례 공유 등 협력을 약속하고 감사와 반부패·청렴업무 전문화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각 기관의 자체감사활동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홍 기보 감사는 “부산 국제금융단지에 소재하고 있는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장점을 벤치마킹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청렴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기보는 기획재정부 주관 상임감사 직무수행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으며 거래소는 금융위원회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 등 경영투명성·청렴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