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자산운용, 메타버스 액티브 ETF 순자산 1500억원 돌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0010006492

글자크기

닫기

설소영 기자

승인 : 2021. 11. 10. 14:43

[삼성자산운용 사진자료]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0월 상장한 이후 한 달 만에 기록한 성과이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는 인터넷(웹)과 모바일(앱)의 다음 시대인 메타버스 시대를 주도할 국내 메타버스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기업은 K-POP, 드라마, 게임 등 메타버스 시장에서 콘텐츠에 큰 강점을 지니고 있다. 향후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나갈 플랫폼 비즈니스도 확장 중이다.

삼성자산운용은 단순한 시장 변동에 따른 단기적 변화와 인기있는 테마가 아닌 장기적 트렌드와 변화에 집중하여 메가트렌드를 분석하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트렌드는 비즈니스, 경제, 사회 문화 등과 개인의 삶에 영향을 주는 거대한 변화를 말한다. 메타버스 산업 역시 삼성자산운용이 주목한 메가트렌드이다.

대신 삼성자산운용은 메타버스 산업이 메가트렌드의 초기 시장인 만큼 관련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점에 주목하여 매니저가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액티브 ETF로 차별화를 두었다. 실제로 설정 후 27.4%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24.95%를 기록한 기초지수 보다 좋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또한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주식형 액티브 ETF 5종의 순자산은 지난달 25일 2000억원을 돌파한지 2주일만에 3000억원을 넘어섰다. KODEX 혁신기술테마 액티브 ETF, KODEX K-이노베이션 액티브 ETF,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5종 모두 기초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내며 액티브 운용이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 순자산 증가의 원인이라고 삼성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기존에 상장한 KODEX K-미래차 액티브 ETF, KODEX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에 이어미국메타버스액티브ETF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설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