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서 생필품 특화 프로 ‘쟁여두쇼라’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02010000172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3. 04. 02. 10:00

PB 등 단독 상품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첫방송 상품은 물티슈
현대홈쇼핑 쟁여두쇼라 인서트 촬영 현장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의 새 고정 프로그램 '쟁여두쇼라'의 쇼호스트가 3일 예정된 프리미엄 물티슈 판매 첫방송에 앞서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서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생필품을 판매하는 새 프로그램 '쟁여두쇼라'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3일 낮 12시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첫방송을 시작한다.

'쟁여두쇼라'는 자체브랜드(PB) 등 단독 상품을 기획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고정적으로 구매하는 생필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새로운 생활밀착형 방송이다. 올 초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이름과 간판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후 선보이는 '구해왔쇼라'에 이어 두 번째 신규 고정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은 PB 기획역량 확보를 위해 올 초 '쇼라' 전담 상품기획 파트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진행하기도 했다. 주로 오픈마켓에서만 고정적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2030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다.

첫 방송에서는 '리꼬 베이비 더플래닛' 프리미엄 물티슈를 판매한다. 위생과 품질을 중시하는 MZ세대 육아맘의 수요를 반영해 현대홈쇼핑이 국내 최대 물티슈 생산 공장인 한울생약과 6개월 동안 협업해 기획한 PB 상품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프리미엄 물티슈는 고압수를 이용해 섬유를 결합하는 공법을 적용해 오염물질이나 형광제가 없어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흡수성도 우수한 PB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쟁여두쇼라'에서 고품질의 PB 상품을 중심으로 세재, 칫솔, 샴푸 등을 선보여 생필품 구매 고정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